‘IPFS를 활용한 차세대 인터넷 프로토콜 글로벌 기술 컨퍼런스’가 오는 4일~6일 진행되는 2021 부산머니쇼 기간 중 국내 주요 업체 및 산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열린다.
하나IDC, 파일 글로벌(File Global), 맥스피아 ICT 주최, 스타즈(STARS) 주관으로 열리는 ‘IPFS 글로벌 기술 컨퍼런스’는 오는 5일 별도 장소인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web 3.0 기반 IPFS 데이터센터 기술진이 초청돼 IPFS 기술의 현재 진행 상황과 앞으로 진행될 저장ㆍ검색 기울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와 질의응답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IPFS’ 기술 컨퍼런스는 앞으로 IPFS 기술로 저장될 메타버스와 NFT, 버츄얼스튜디오에서 촬영된 영화 등 특색 있는 데이터들이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알아보고, 금융권을 통한 커스터디와 디파이 정책을 점검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 2021 부산머니쇼 기간 중 열리는 디지털금융&블록체인 컨퍼런스에서는 주요연사가 대거 참석하며 1일차에는 디지털금융 시대의 특금법, 2일차에는 블록체인 기술의 산업확장, 3일차에는 암호화폐의 과세와 회계기준의 적용 등을 발표한다. 또한 재테크 세미나에서는 금융산업 전반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이 소개된다.
아울러, 공공기관, 금융계, 전문 투자자, 핀테크,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업계 종사자들과의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를 할 수 있는 CEO VIP 네트워킹 파티도 마련된다. 특히 한국NFT콘텐츠협회 출범식도 함께 진행되어 업계 간의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2021 부산머니쇼에는 STARS그룹, 골든골, 알앤디아시아(EAC), 지니그라운드(K-POP 클릭), 다와(ESG), 팬덤, 그레이브릿지(비블록), 법무법인여백, 다윈KS, 에이비씨(ABC), 엘팩토리(블루캔버스), 힐스톤파트너스, 풀스택 등 주요 업체사로들이 협찬사로 참여한다.
저작권자 © 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